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국립광주과학관, 제2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개최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18-01-18 15:48:43
조회수
255

국립광주과학관, 2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개최

상상력과 꿈으로 달리는 자동차 한마당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에서 오는 118()부터 2회 브릴리언트 키즈모터쇼무료 특별전이 개최된다.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는 아이들의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다양한 자동차는 물론, 발전하는 자동차 기술에 대해 알아볼 수 있게 기획되었다.

 

현대자동차는 국립과천과학관과 함께 지난해 6월부터 7월까지 한 달간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공모전을 진행했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공모전에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발휘해 그려낸 15천여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 중 15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고, 우수작 7점은 실물로 제작되었다. 관람객들은 직접 타보고, 상상 자동차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도 체험 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공모전에서 보여준 아이들의 놀라운 상상력을 체험하고 아이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자극이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환경, 안전, 편리성 등 아이들이 미래의 자동차에 바라는 다양한 기능을 엿볼 수 있어 성인들도 미래의 자동차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새로운 자동차 동력으로 자리잡고 있는 전기에 대한 전시도 진행된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실제 전기차를 분해하여 내부구조와 작동원리는 물론,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차량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가 가능한 흥미로운 전시물로 자동차를 이해하는데 좋은 수단이 될 것이다.

 

국립광주과학관은 이외에도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연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과학시연이 이루어지는 사이언스 테이블에서는 전시된 차량과 관련된 새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시장에서 궁금했던 과학적 배경들을 SC(Science Communicator)와 함께 학습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다 심층적인 이해를 위한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학습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 혹은 취재 요청은 사전에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빠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