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빛, 예술, 과학이 만나는 국립광주과학관

본문내용

보도자료 글 상세보기

국립광주과학관, 2018년 첫 후원회 정기총회 개최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컨텐츠 인쇄

작성자
국립광주과학관
작성일시
2018-04-05 10:37:39
조회수
385

국립광주과학관, 2018년 첫 후원회 정기총회 개최

호남지역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방안 논의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지난 330(), 2018년 제1회 국립광주과학관 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앞으로의 후원회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지난해 진행했던 과학문화 소외지역 초청사업을 보다 확대할 계획이다. 과학문화 소외지역 초청사업은 과학관에 방문하기 힘든 학생들을 초청해 다양한 과학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총 5개 지역의 3백여 명의 학생들을 초청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찾아가는 과학관 사업을 새롭게 실시한다. 찾아가는 과학관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일으킬 수 있는 과학실험쇼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사업들은 호남지역의 과학문화를 확산하고 과학 인재를 육성하는데 토대가 될 것이다.

 

더불어 후원회원 확보를 위한 보폭도 확대한다. 지금까지는 지역의 다양한 기관들이 합심하여 국립광주과학관 후원에 나서왔다. 국립광주과학관 이러한 흐름에서 벗어나 개인들의 소액 후원을 위한 기틀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소액후원은 지역민들이 직접 지역거점 시설을 지원하고 지역 발전에 한몫을 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국립광주과학관 후원회는 앞으로도 호남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과학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다.

 

빠른메뉴